인사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제12대 회장을 맡은 이철현입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한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학회는 2000년 창립되어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며, 교과교육학 및 교과내용학 이론과 실제의 학술적 성과를 쌓아 왔습니다. 학습자 중심의 교육발전 기여를 위하여 학회가 축적한 성과를 교육 현장에 보급하고 있으며, 여러 학문분야의 교과교육 연구자 및 교육학 연구자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학문적 관심사 공유를 통해 학회의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저희 학회의 눈부신 발전 및 성과는 역대 회장단의 헌신적 노력과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적 참여가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현재 학회의 주요사업은 월2회 학술지 발간, 연2회 학술대회 개최 뿐만 아니라 신진연구자 발굴 및 지원과 박사학위과정에 있는 학문 후속세대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우리 학계와 교육계에 긴요한 학술 서적 발간, 초중등교사의 현장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현장 연수 지원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상황 속에서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희 학회도 예외 없는 어려움으로 한 해 동안 계획했던 사업에 상당한 지장을 받은 바 있습니다. 2021년에도 이러한 어려움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학회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사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회원 여러분들의 이해와 관심, 그리고 중단없는 참여가 필요한 시기라는 간절한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학회 이름에 걸맞게 학습자 중심의 교과교육 발전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학술적 기대치에 충족할 수 있는 학문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2대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회장 이 철 현